Console Project/1. 화면

C++|2019. 12. 9. 18:37

 콘솔창에 ASCII Art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글자 크기와 창 크기가 필요하다. 보다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그리기 원한다면 가능한 작은 글자 크기로 셋팅해야 할 것이다.

글자 크기 조절

콘솔의 글자 크기는 SetCurrentConsoleFontEx함수를 통해 임의의 크기로 설정할 수 있다. cfi.dwFontSize에 원하는 크기의 값을 입력하면 된다. 체크하면서 폭과 높이가 일치하는 사이즈를 찾으면 된다.

CONSOLE_FONT_INFOEX cfi;
cfi.cbSize = sizeof(cfi);
cfi.nFont = 0;
cfi.dwFontSize.X = 2;
cfi.dwFontSize.Y = 2;
cfi.FontFamily = FF_DONTCARE;
cfi.FontWeight = FW_NORMAL;
wcscpy_s(cfi.FaceName, TEXT("Raster Fonts"));

SetCurrentConsoleFontEx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FALSE, &cfi);

화면 크기 조절

 게임의 해상도를 미리 정해 놓고 그에 맞는 화면 크기를 설정한다. 이 프로젝트에서는 200x200으로 한다.

SMALL_RECT windowSize = { 10, 10, 210, 210 };
SetConsoleWindowInfo(GetStdHandle(STD_OUTPUT_HANDLE), TRUE, &windowSize)

타이틀

 게임 타이틀 설정은 다음과 같다.

SetConsoleTitle(TEXT("Console Project"))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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